고려대학교 스마트모빌리티학부

스마트모빌리티학부 소개

Overview

기업가 정신과 창의적 융합 역량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스마트모빌리티 공학 리더 양성

학부장 인사말

고려대학교와 현대자동차가 당신의 미래를 함께 밝히겠습니다

고려대학교는 시대의 변곡점마다 우리 사회에 필요한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며 민족과 나라의 앞날을 이끌어 왔습니다.
1905년 교육으로 나라를 구하겠다는 교육구국(敎育救國)의 신념으로 세워져 어두운 민족의 앞날을 밝히는 한 줄기 등불이 되었습니다.

자유 정의 진리의 정신 아래 이 땅의 민주주의와 산업화를 이끄는 인재들을 양성하는데 앞장서기도 했습니다.
최초의 민립 고등교육기관이라는 자부심과 함께 시대를 앞서며 사회를 선도해온 고려대학교는 이제 전 세계의 명문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마주한 최근의 시대 변화는 그동안의 성과와 자부심에 안주할 수 없게 합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기술 중심의 시대 변화는 인류가 당면한 또 다른 전환점입니다.
창의와 혁신이 요구되는 불확실성의 시대에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는 첨단의 과학기술과 함께 변화에 맞는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첨단기술의 발전에 부응하는 창의와 혁신은 새 시대를 헤쳐 나가기 위해 필수적이지만 그 지향점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사람 중심의 고려대학교는 두려움 없는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할 것이며, 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갈 것입니다.

명실상부한 세계 100대 대학으로서 글로벌 명문대학들과 경쟁해나가고 있는 고려대학교는 다시 한 번 시대적 소명을 생각합니다.
기술 중심의 4차 산업혁명시대에도 고려대학교는 다양성과 포용력을 바탕으로 사람을 향하고자 합니다.

시대를 앞장서는 변화와 도전은 한 번도 쉽게 이루어진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또 한 번 고대다운 모습으로 도전하며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갈 것입니다.
고대가 만들어가는 지속 발전 가능한 미래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십시오. 그리고 함께 걸어가 주십시오.

고려대학교 스마트모빌리티학부 김승주